본문 바로가기
  • 투자자 규로의 일기.이웃추가 즐겨찾기 환영 매일 저녁 업로드 됩니다.
Daily Routine/신고가 Daily Review

[20240906_금] [하락 -1.21% -2.58%] 전기차화재,자율주행 (이차전지 조정)

by 모든 투자의 책임과 손실은 매수/매도 자에게 있습니다. 2024. 9. 8.
반응형

 

경기침체 우려가 시장 메인 센티이고, 미국채의 낮아진 금리와 BOJ의 금리 인상 가능 발언 속에서 앤캐리 트레이드에 대한 부담감도 커지고... 우리나라는 금투세도 있고 거래대금은 씨가 말랐다. 

전기차화재나 자율주행쪽이 좋긴했는데 섹터 전체가 강한것도 아니고 그저 그렇다. 

이번 조정에 바이오를 더 담을 기회가 온다고 생각한다. 

 

이 글의 모든 내용이 투자 추천&권유&리딩이 아닙니다. 

책임지지 않습니다. 일기장 같은 글입니다.

사실관계 보장 안됩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과 손실은 매수/매도자에게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https://www.etoday.co.kr/news/view/2398491

 

[특징주] 한컴라이프케어, 전국 모든 소방관서에 이동식 수조 마련…소방차용 접이식 이동 침수

한컴라이프케어가 강세다. 정부가 전기차로 인한 화재 발생시 원활한 화재 진압을 위해 진압장비를 확대 보급하겠다고 밝히면서 내년까지 전국 모든

www.etoday.co.kr

 

한컴라이프케어는 출동하는 소방차에 가변 설치해 화재 현장으로 이동해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방차용 접이식 이동 침수조를 개발했다.

 

LK삼양

LK 삼양, '지능형 열화상 솔루션'으로 전기차 화재 예방 선도 "솔루션 도입 문의 폭증"

 

LK 삼양, '지능형 열화상 솔루션'으로 전기차 화재 예방 선도 "솔루션 도입 문의 폭증"

[프라임경제] 최근 전기차 충전 중 발생하는 화재 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LK 삼양(225190)이 개발한 전기차 화재 특화 지능형 열화상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해당 솔루션은 인공

www.msn.com

 LK삼양은 IFC 등 국내 주요 랜드마크 급 대형 빌딩, 원자력발전소, 백화점 및 복합 쇼핑몰 등에 솔루션을 공급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최근 청라 전기차 화재로 전기차 충전 시설 안전 확보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며 솔루션 도입 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LK삼양은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솔루션 개발 파트너 가드케이의 '전기차 화재 확산 방지 시스템'과의 연계 통합으로 화재 감지뿐만 아니라 화재 초동 대응 및 확산 방지까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고객 편의를 위해 전기차 화재에 특화된 스프링클러 시스템 공동 개발, 다양한 열감지 센서 기반의 보급형 솔루션 개발 등 설치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춘 솔루션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충전 인프라의 안전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LK삼양은 지능형 열화상 솔루션을 통해 전기차 충전 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셀루메드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40906001509148

 

셀루메드, 상한가로 치솟아 | 영남일보 | 서용덕 기자 | 경제

셀루메드가 상한가로 치솟았다.6일 코스닥 시장에서 셀루메드(049180)는 오후 3시11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30%(750원) 오른 3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오 의료기기..

www.yeongnam.com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셀루메드는 지난 4일 주사제형 피부이식재인 무세포동종진피(ADM) 신제품 '셀루덤 필(CELLUDERM FILL)' 개발 완료에 이어 '셀루덤 젠(CELLUDERM GEN)' 개발에도 속도를 높인다고 밝혔다. 셀루덤 젠은 이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 개발이 목표다.
회사는 셀루덤 필 개발이 예상보다 빠르게 완료되면서 셀루덤 젠 개발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셀루덤 젠 개발 시기도 크게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오토앤

https://m.edaily.co.kr/News/Read?newsId=01662966638992240&mediaCodeNo=257

 

[특징주]오토앤, 현대차 SDV 전차종 확대에 수혜주 부각

오토앤(353590)이 강세를 보인다. 현대차가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 페이스카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를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사내벤처로서 첫 출발을 한 오토앤

m.edaily.co.kr

현대차가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 페이스카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를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사내벤처로서 첫 출발을 한 오토앤은 SDV 기반 자율주행차를 아우르는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DV (Software Defined Vehicle)

SDV는 소프트웨어로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관리하는 자동차를 뜻하며, 소프트웨어가 자동차의 주행 성능은 물론 편의 기능, 안전 기능, 차량의 감성 품질 및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까지 규정한다. 크게 OTA 업데이트와 통합 ECU, 차량용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등으로 구성되는 전자 아키텍처, 모빌리티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통합하고 서드 파티 사업자까지 고려한 서비스 플랫폼 등으로 구성된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SDV를 통해 ECU의 공용화와 소프트웨어 내재화로 차량 개발비 절감이 가능하며, 전자 아키텍처 기반의 고성능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자율 주행 기술 고도화가 가능해진다. 또한, OTA 업데이트를 활용해 운전자에게 신규 서비스 및 차량 성능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

 

퓨런티어

[특징주] 퓨런티어, 테슬라 자율주행SW 판매 확대 소식에 상한가

 

[특징주] 퓨런티어, 테슬라 자율주행SW 판매 확대 소식에 상한가

특징주 퓨런티어, 테슬라 자율주행SW 판매 확대 소식에 상한가

biz.chosun.com

테슬라는 밤사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홍보하는 ‘테슬라 AI’ 엑스(X) 계정에 FSD 출시 로드맵을 올렸다. 여기에 ‘규제 당국의 승인에 달려있다’는 단서와 함께 2025년 1분기 유럽과 중국에서 FSD를 출시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퓨런티어는 자율주행차용 카메라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피피아이

https://www.moneys.co.kr/article/2024090510165826234

 

[특징주] 피피아이, ETRI 세계 최대 규모 8큐비트 칩 개발… 양자컴 사업 참여 부각 - 머니S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진이 세계 최대 규모의 광자 큐비트(qubit) 칩 개발에 성공, 빛 입자인 광자로 양자컴퓨터를 구현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소식에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함께

www.moneys.co.kr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진이 세계 최대 규모의 광자 큐비트(qubit) 칩 개발에 성공, 빛 입자인 광자로 양자컴퓨터를 구현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소식에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함께 양자컴퓨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피피아이 주가가 강세다.

 


한미약품

 

https://www.seoul.co.kr/news/economy/industry/2024/09/07/20240907500001

 

경영권 분쟁 2라운드, 한미약품에 무슨 일이? [業데이트]

우리 경제의 한 축인 기업의 시계는 매일 바쁘게 돌아갑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상이 커지면서 경영활동의 밤낮이 사라진 지금은 더욱 그러합니다. 어쩌면 우리 삶과도 밀

www.seoul.co.kr

한미약품그룹의 경영권 분쟁은 창업주 임성기 회장의 사망 이후 발생한 상속세 문제를 둘러싸고 모녀(송영숙 한미약품 회장과 장녀 임주현 부회장)와 형제(장남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이사와 차남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간의 갈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현재 한미약품과 지주사 한미사이언스 간의 경영권 싸움으로 이어졌습니다.

갈등의 배경
임성기 회장이 사망한 후 약 5400억 원의 상속세 부담이 발생하자, 모녀는 OCI그룹과의 통합을 추진하는 반면 형제는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한 해결을 주장하면서 갈등이 본격화되었습니다. 현재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형제 측이, 한미약품 이사회는 모녀 측이 장악하면서 지주사와 계열사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입니다.

형제 측의 승리와 3자 연합의 반격
올해 3월 한미사이언스 임시 주총에서 형제 측이 승리했으나, 이후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돌연 모녀 측과 손을 잡고 ‘3자 연합’을 결성하면서 상황이 급변했습니다. 3자 연합은 한미사이언스 지분의 약 48.19%를 확보하며 형제 측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미사이언스의 경영권은 물론 한미약품 경영권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영권 분쟁 심화
한미약품의 독자 경영을 선언한 박재현 대표는 형제 측으로부터 강등되었고, 모녀 측과 밀접한 인물로 분류되면서 지주사와 계열사 간의 갈등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박 대표의 행동을 외부 세력, 즉 라데팡스 파트너스가 개입한 결과로 보고 있으며, 이는 한미그룹의 경영권을 흔들기 위한 시도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진실 공방과 경찰 고소
양측은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간의 부당 거래 의혹을 둘러싸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으며, 임종윤 이사는 박재현 대표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습니다. 3자 연합은 이사회를 재구성하기 위한 임시 주총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미사이언스 측은 이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외부 세력의 개입
한미사이언스는 라데팡스 파트너스가 경영 전반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들이 한미약품그룹의 독립 경영을 흔들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라데팡스는 OCI그룹과의 통합을 주도한 세력으로, 형제 측의 외부 투자 유치 시도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결론
한미약품그룹의 경영권 분쟁은 가족 간의 갈등을 넘어 외부 세력까지 개입한 복잡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의 주가는 하락했고, 그룹의 장기적인 발전에도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DB금융투자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4970

 

DB금융투자 주주환원율 40% 이상 유지하기로, 중소증권사 최초 밸류업 공시

[비즈니스포스트] DB금융투자가 중소형 증권사 가운데 최초로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DB금융투자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 계획을 발표했다고 5일 밝..

www.businesspos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