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 방대해질 것 같아서 기업의 역사를 먼저 포스팅하고
다음 게시글에서 벨로 다인 주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시작 전에 라이다 기술과 벨로 다인이 궁금한 경우 제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에 정리해 뒀습니다.
라이다(LIDAR) 기술 상세분석 : 장점과 단점 시장규모 정리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사물까지의 거리, 방향, 속도, 온도, 물질 분포 및 농도 특성 또는 3D 영상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기술 LIDAR의 기초 원리 장치가 빛을 쏘고 돌아오는 시간의 차이를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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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규 블로그 - 벨로 다인과 루미나 주식에 대한 간단한 소개
벨로다인 & 루미나 : 거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업이 상장 예정 이라고?
자율주행 자동차 운전자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 초등 학교 시절 많은 사람들이 한번씩은 과학 상상화를 그려보았을 것이다. 2020년 현시점은 상상이 현실이 되기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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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로다인 Velodyne ] : 주가 이슈 분석.포드는 보호예수 없었다. 10월5일 포드 지분 공시.
목차. 벨로다인 주식 기본정보 포드의 지분공시 분석 2020.09.09 이후 주가 하락 원인 분석 3가지. 기업명 벨로다인 ( Velodyne ) 티커 NASDAQ: VLDR 주식명 Velodyne Lidar inc 분야 자율주행, 실시간 3D 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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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 다인은 1983년 David Hall에 의해서 세워진 회사이다.
처음은 서브우퍼 디자인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오디오 회사였다.
서브우퍼 관련 특허를 내서 관련 업계의 판도를 바꿨다고 한다.
2005년 자율주행 기술에 입문
2004년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센서에 대한 연구는 David Hall이 국방 첨단 연구 사업청에서 후원하는 무인자동차 경주에 참가하며 시작된다.
2007년 실시간 3D LIDAR 발명
2007년 상업성을 가진 최초의 제품 생산.
2007년 벨로 다인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최초의 대량 생산 실시간 3D 라이다 HDL-64E를 생산해냈다.
2014년 현재의 형태와 같은 LIDAR "Puck"을 출시한다.
벨로 다인에 투자한 회사들.
포드의 자율주행 연구개발 부서에서 벨로 다인의 제품을 이용하여 자율주행차를 구현하였으며
포드와 바이두로부터 1억 5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는다. ( 한화 약 1755억 원 )
2018년에는 니콘으로부터 25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 한화 약 292억 원 )
같은 해 현대모비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600억 원의 투자를 받는다.
2020년 Velobit 출시. 소형화 성공
아직 판매단계는 아니지만 볼펜 정도 사이즈의 작은 크기의 LIDAR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벨로 다인의 역사에 대해 간단히 작성해봤습니다.
사진 자료와 연혁은 Velodyne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LIDAR와 관련된 큼직한 이야기만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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