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투자자 규로의 일기.이웃추가 즐겨찾기 환영 매일 저녁 업로드 됩니다.
Daily Routine/신고가 Daily Review

[20240705_금] Daily Review : 삼성전자, 바이오, 대형주, 은행

by 모든 투자의 책임과 손실은 매수/매도 자에게 있습니다. 2024. 7. 7.
반응형

 

거래대금 13조1422억

 

삼성전자 거래대금 3조9512억

SK하이닉스 거래대금 91429억

HLB 거래대금 8204억

 

 

 

 

 

 

증권가에서 삼성전기를 AI 부품주로 분류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NH투자증권은 이날 삼성전기가 ‘실리콘 커패시터’를 중심으로 성장에 나설 것으로 전망하면서 목표주가를 22만원으로 내걸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까지는 반도체 위주로 AI 수혜가 집중돼 있다”며 “올해 말부터 양산 예정인 실리콘 커패시터로 핵심 수동 부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특히 “실리콘 커패시터 관련 시장에서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실리콘 커패시터는 유전체가 세라믹이 아닌 실리콘 화합물로 만들어진다. 고온·고압·고주파 등 환경에서 정전용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부품으로 전해졌다.

 

 

 

 

 

 

 

 

 

 

 

 

 

전날 삼성전자가 반도체 무인 공정을 확대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로봇주 전반에 투자자들이 붐볐다.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양팔 로봇을 활용해 반도체 공장에 사용할 로봇을 테스트 중이란 게 시장에 알려진 주요 내용이다. 반도체 공정에 유독 화학물질 활용이 많다 보니, 신규 반도체 공장부터 로봇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반응형